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취업스타

Home > 커뮤니티 > 취업스타
게시판 보기
제목 2023년 2월 졸업 제12기 김O비
내용

1. 자기소개

 

안녕하세요. 한림성심대학교 치위생과 20학번 졸업생입니다.

저는 졸업 후 20231월부터 디지털치과 강일예스치과에 입사해 치과위생사로 근무하고있습니다.

 

 

2.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 소개해주세요

 

강일예스치과에서는 디지털치과계 중 뛰어난 실력을 가진 치과의사, 기공사, 치과위생사 선생님들이 모여 커뮤니케이션을 하며 누구보다 환자를 생각하며 진료하고 있습니다.

구강스캐너 사용은 물론, 수술환자분의 CT, 스캔파일을 정합해 모의수술도 진행하고 있으며, 원내 기공실이 있기 때문에 하루에 끝나는 원데이 치료로 진행하고있습니다.

일반 의원이지만 안면스캐너도 존재하기 때문에 무치악 환자분이 오시기 때문에 풀케이스 환자분들도 많이 경험해볼 수 있습니다.

이런병원에서 저는 모든 어시스트와 대학교 학생들 구강스캐너 교육자로도 참여하고 있으며 디지털 치과 세미나 운영하는 원장님, 팀장님 밑에서 다양한 세미나 교육을 참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잡고있으며 다양한 분야를 해내는 치과위생사로 성장하기 위해 한발자국씩 걸어나가는 중입니다.

 

3. 취업준비과정에 대해서 설명해주실 수 있나요?

교수님들이 학교 다닐 때부터 얘기해주고 이끌어주신 모든 과제를 해내 3D 마스터과정, 보험청구사 등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하여 보다 순탄한 취업과정을 거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미래에 디지털이 확장될 것을 생각하며 디지털 치과를 희망했습니다. 지금 근무중인 병원은 제가 3학년때 실습했던 병원이고, 강일예스치과에 계신 원장님을 비롯해 치과위생사 선생님들의 진료스킬에 반해 취업을 바로 확정했습니다.

 

 

4. 한림성심대학교 치위생과와 다른학교 치위생과와의 차이점이 있다면 어떤 것이 있나요?

다른학교 치위생과와 차이점이 있다면 교수님들의 따듯한 관심과 열정인 것 같습니다.

교수님들이 열정적임으로 인해 학생들은 더 열심히 높은 목표를 가지고 따라갈 수 있었던 것 같고, 국가고시 준비 기간에도 잘 못 따라오더라도 잘 격려해주며 손을 놓지 않고 끝까지 손 잡고 가주시는 모습들이 늘 감동받고 감사했던 것 같습니다.

 

5. 후배들에게 한 말씀 해주세요.

 

진짜 취업하니까 학교 생활이 그립네요.. 그때는 하루종일 앉아있고 공부하는게 정말 싫었는데, 지금은 왜이리 동기들끼리 실습하고 쉬는시간에 웃고 떠드는 시간이 엄청 그립네요..

제가 말하고싶은 건 너무 공부만 하는 시간보다 동기들과 좋은 추억 만들었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교수님들이 하라고 하는건 하는게 좋아요.. 저도 정말 하기 싫었는데 졸업할 때 보니까 다 하라고 하신 교수님들께 감사하더라구요., ^_^

어릴 때 항상 듣던 말 엄마 말 들어서 안좋을거 하나도 없어!” 이 말을 똑같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다들 학교 생활 많이 피곤하고 힘들텐데 파이팅하시고! 취업하면 학교생활이 그립긴하지만 치과위생사로서 성장하는 제 자신을 보면 행복하기도 한답니다

다들 임상에서 볼 수 있으면 선후배로 꼭 만났으면 좋겠네요

궁금한 거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주셔도 됩니다 : )

 

파일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2023년 2월 졸업 제12기 이O이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