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취업스타

Home > 커뮤니티 > 취업스타
게시판 보기
제목 2023년 2월 졸업 제 12기 추O혜 W화이트치과의원
내용

1.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1220학번 졸업생 입니다.

현재 서울 코엑스 앞 디지털 치과인 W화이트치과의원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2.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 설명해주세요.

한 달간 수습 기간을 마치고 진료에 대해 익혀가고 있습니다.

모든 과 통합진료와 교정과를 동시에 보고 있으며 특히 디지털 치과이기에 현미경 치료와 보철을 중점으로 디지털된 업무를 주로 합니다. PFM을 제외한 Inlay, Zir crown, Clear retainer 등 대부분의 보철물을 프로그램과 디지털 기기를 이용해 치과에서 직접 제작하고 있어 기공소를 거치거나 본을 뜨지 않고 구강 스캔 후 모델링하여 보철물을 당일 제작해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디지털 세미나 교육을 운영하는 원장님으로부터 구강 스캔부터 디자인 가공까지 배울 수 있는 기회에 적극 참여하고 있습니다.

 

3. 취업준비과정에 대해서 설명해주실 수 있나요?

3D가 치과에 도입되고 앞으로 크게 발전될 것을 생각하여, 디지털 치과에 앞장서는 곳으로 취업을 희망했습니다. 그러던 중 교수님의 연결을 통해 디지털 치과를 알게 되고 취업까지 이어졌습니다. 무엇보다 학교에서 3D와 관련된 3D마스터과정과 3D운용기능사 자격취득 그리고 보험청구 취득이 취업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4. 한림성심대학교 치위생과와 다른 학교 치위생과와의 차이점이 있다면 어떤 것이 있나요?

교수님들의 깨어있는 교육방식과 열정적인 지도라고 생각합니다. 치과의 길을 누구보다 잘 아시는 교수님들께서 치위생과 학생들에게 필요한 자질과 역량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것들은 최대로 지원해주시기 위해 학교에 건의도 많이 하시며 자격증과 교육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하고자 하십니다. 학과 예산 부족으로 구강스캐너 같은 고가의 장비가 구비되어 있지 않은 학교도 많지만, 한림성심대는 치위생과를 많이 밀어주기에 다방면에서 유리하다고 생각합니다.

 ○○

5. 후배들에게 한 말씀 해주세요.

치위생과는 학점보다는 임상으로 연계될 다양한 경험을 쌓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어딜 가나 배울 것이 있고 누굴 만나나 배울 점이 있습니다. 학생은 말 그대로 배우는 사람이기에 실수도 많이 하시고 경험도 많이 쌓으세요!

그리고 교수님과 가까이 지내세요! 교수님은 늘 바쁘시지만, 연구실에 자주 찾아가서 모르는 것도 물어보고 이야기도 자주 나누면서 가까이 지낸다면 교수님과 흔치 않은 데이트를 즐길 수 있고 든든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을 거라 장담합니다. 제가 그랬거든요:)

후배님들 모두 화이팅입니다!

 

파일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2023년 2월 졸업 제12기 오O연 강동경희대학교 치과병원
다음글 2023년 2월 졸업 제 12기 김O라 춘천서울효치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