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취업스타

Home > 커뮤니티 > 취업스타
게시판 보기
제목 2023년 2월 졸업 제12기 오O연 강동경희대학교 치과병원
내용

1. 자기소개

안녕하세요. 한림성심대학교 치위생과 20학번 졸업생입니다.

저는 232월에 졸업하여 3월에 강동경희대학교 치과병원에 인턴 치과위생사로 입사하였습니다.

 

2.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 소개해주세요

강동경희대학교 치과병원은 구강내과, 구강악안면외과, 소아치과, 교정과, 보존과, 보철과, 치주과로 총 7개의 과로 구성되어 있으며, 현재는 보존과에서 근무하고 있고 앞으로 1년 동안 구강내과를 제외한 6개의 과를 로테이션 할 예정입니다.

우선 외래에서의 주된 업무로는 진료 준비 및 정리와 교수님, 레지던트 선생님의 어시스트, 수술관련 진료준비, 인상채득 등이 있습니다. 또한 매주 화요일 오전에는 최대 3명의 연 1회 스케일링 환자를 보고 있으며, 오후에는 1층 데스크에서 코디네이터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3. 취업준비과정에 대해서 설명해주실 수 있나요?

저는 졸업을 하고 2월 중 집과 가까운 로컬에 취직을 하길 희망하고 있었습니다. 몇몇 의원에 입사지원도 하였는데 희망 입사 날짜가 병원과 맞지 않아 입사까지 연결되지는 못하였고 이러던 중 교수님께 강동경희대병원에 지원해 볼 생각이 있는지 연락을 받았습니다. 1년차가 대학병원에 입사하기는 매우 어렵기 때문에 매우 좋은 기회라고 생각하였고 강동경희대학교 치과병원 인턴 치과위생사직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채용 과정은 서류와 대면면접으로 진행되었고, 대학병원에 대해 지식이 부족했던 저는 면접 준비에 특히 어려움을 가졌었는데 현재 강동경희대병원에 재직 중이신 18학번 선배님께 많은 도움을 받아 면접 예상 질문을 준비하였고 좋은 결과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4. 한림성심대학교 치위생과와 다른학교 치위생과와의 차이점이 있다면 어떤 것이 있나요?

(1) 다양한 자격증 취득 기회

학교생활을 하면서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이 진행되었고 저는 병원코디네이터, 병원사무관리사를 비롯해 MOS excel, 3D프린터운용기능사, 3D 프린팅 마스터까지 총 5개의 자격증을 취득하고 졸업할 수 있었습니다. 사회에 나와서는 자격증 하나를 취득할 때에도 굉장히 많은 시간과 비용을 들여야 하는데 학교에서 지원을 받으며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어서 너무 좋은 기회였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취업 준비를 하면서 빵빵해진 이력서를 보고 우리 학교가 학생들을 위해 많은 지원을 해준다는 것을 더 많이 느낄 수 있었습니다.

 

(2) 국가고시 특강 및 모의고사

국가고시 실기를 준비하면서는 외부 평가자분과 평가도 볼 수 있었고, 수업과는 별개로 교수님께서 남아서 실기연습을 해주시며 학생들을 위해 최선을 다해주셨습니다. 필기를 준비할 때에는 학생들이 부족함을 느끼는 과목들을 투표하여 국시 특강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특히 1, 2학년 때 배웠던 과목들은 거의 기억에서 잊혀서 다시 공부하기에 막막하였는데 국시 특강을 통해 진짜 필요한 부분만 핵심적으로 다시 공부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또한 매주 모의고사를 치러서 국시 문제 유형에 대해 익힐 수 있었고 성적을 점점 높이는데 굉장히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5. 후배들에게 한 말씀 해주세요.

저는 지금 취업하고 나니 학교생활을 했던 때로 돌아가고 싶다는 생각이 많이 드는 것 같아요. 막상 학생 때는 수업을 듣고 시험공부를 하느라 바쁜 와중에 프로그램도 참여해야 하고 자격증도 취득해야 해서 너무 힘들었다고 느꼈는데 이것들이 나중에는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학교생활을 할 때 조금 더 많은 프로그램에 참여해 볼걸 하는 아쉬움도 남아 있네요.

그리고 국시를 앞두고는 계속 반복되는 시험과 특강에 많이 지쳐있고, 시험이 점점 다가오면서 내가 합격할 수 있을까 하는 불안감도 많이 느낄 텐데 더도 말고 덜도 말고 교수님께서 하라는 대로만 하면 모두들 충분히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거예요. 남은 학교생활도 조금만 더 힘내시고 꼭 국시에 합격하여 앞으로 좋은 치과위생사가 되길 응원할게요:) 

파일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2022년 2월 졸업 제11기 김O림 서울부부치과
다음글 2023년 2월 졸업 제 12기 추O혜 W화이트치과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