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취업스타

Home > 커뮤니티 > 취업스타
게시판 보기
제목 2022년 2월 졸업 제11기 윤O연 오산본플란트치과
내용

1. 자기소개를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한림성심대 치위생과 18학번 졸업생입니다.

 

2. 어떤일을 하고있는지 설명해주세요

오산본플란트치과에 취업해서 치과위생사 일을 하고있습니다. 아직 1년차라 배우고 있지만 지금 취업한지 10개월이 되었고 교정이 도입되지 않아서 교정 빼고 모든 일을 하고있고 보험 청구도 배워서 하고있습니다.


3. 취업준비과정에 대해서 설명해주실수 있나요?

처음 아무것도 모르고 연봉만 보고 취업했는데 따지고 보니 손해인게 너무 많아서 그만두고 텐탈잡으로 많은 부분을 찾아보았습니다. 솔직히 취업은 면접보면 다 붙긴 하지만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이 있는곳을 찾아보고 사람들이 금방 관두는 곳인지도 찾아보면서 면접준비를 하였습니다.

 

4. 한림성심대학교 치위생과와 다른 학교 치위생과와의 차이점이 있다면 어떤 것이 있나요?

솔직히 학교 다닐 때 하기 싫었던 것도 많고 실습도 우리 학교만 너무 힘든 것 같고 그랬는데 다른학교에 비해서 실습도 해봐서 도움도 더 많이 되었고 요즘은 구강스캐너나 캐드캠을 도입하는 병원이 늘어나고 있는데 구강 스캐너 교육 또는 캐드캠 교육 같은것들이 다른 학교에는 거의 도입되지 않아서 남들은 잘 모르고 시작하지만 저희는 한 번이라도 사용해봐서 도움이 되는 것 같아서 좋다고 생각이 들어요. 그리구 실기 시험때도 외부 교수님들이 오셔서 봐주시는데 다른 학교는 그런 시스템이 없어가지고 긴장감이나 그런걸 미리 경험해보지 못해서 실기 시험 날에 떠는 부분이 많은데 저희는 경험해서 실수 하는 부분도 없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5. 후배들에게 한 말씀 해주세요

일단 취업에 관련된 말을 하면 연봉만 높다고 다 좋은 병원이 아니라는 걸 알게 되어서 이것저것 꼭 많은 부분을 따져봤으면 좋겠고 1년차에는 배우는 입장이여서 교육 시스템이 체계적인 곳을 찾아보셨으면 좋겠어요. 솔직히 이 부분은 일을 하면서 깨닫는 부분이지만 저는 교육이 별로다 싶어서 처음 직장을 한달만에 관뒀고 두번째 직장은 처음에는 pano교육 두번째는 스케일링 다음에는 imp 이런식으로 하면서 늘려가는 곳이여서 너무 좋았어요 교육도 제대로 잡히고 연차도 제대로 주고 연봉도 높고 내가 받을 수 있는 혜택이 뭔지 찾아보고 면접때도 이것저것 원장님한테 물어보셔야해요! 붙어야 된다는 생각으로 그냥 네네 하는 것보다는 이것저것 물어보고 별로면 다른 곳 면접 보는걸 추천드려요!

그리고 치과위생사가 되고 제대로 된 사회생활은 처음일텐데 모든 부분이 힘들고 나만 모르는 느낌이 너무 많이 들거에요. 저도 그랬고 너무너무 힘들지만 하다보면 어느순간 칭찬받는 날도 오고 내 실력도 올라가는 것도 보이고 환자분들에게 좋은 말 들을 때는 또 엄청 뿌듯하고 그런 날이 오니까 긍정적인 마음으로 열심히 했으면 좋겠어요. 힘들때는 친구들한테 의지도 하고 나도 친구들 힘들 때 도움을 주면서 멋진 치과위생사가 되셨으면 좋겠어요. 모두 파이팅하세요! 

파일 본플란트.jpg본플란트.jpg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2019년 2월 졸업 제8기 정O리 클라인치과
다음글 2022년 2월 졸업 제11기 정O하 우리치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