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취업스타

Home > 커뮤니티 > 취업스타
게시판 보기
제목 2019년 2월 졸업 제8기 정O리 클라인치과
내용

1. 자기소개를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저는 16학번으로 한림성심대학교 치위생과를 졸업 후 춘천 클라인치과에서 4년차 치과위생사로 재직중인 졸업생 입니다.

 

2. 어떤일을 하고있는지 소개해주세요

주로 진료실에서 환자응대, 치료계획에 따른 과정과 비용 상담, 스케일링과 각종 임프레션 등을 맡고 있고 데스크 선생님이 휴무인 날에는 수납과 마감결산 등 데스크 업무도 함께 병행하고 있습니다.

 

3. 취업준비과정에 대해서 설명해주실수 있나요?

일단 저는 개인병원으로 바로 취업을 한 케이스라 저처럼 개인병원으로 취업하시는 분들은 일단 일할 지역을 먼저 선정하시고, 직원을 구하는 몇군데 치과를 여러 취업사이트로 알아본 후 면접을 보러 다닙니다. 추후 여러가지 자신이 중요시하는 조건들을 비교하신 후 선정하시는 것 같아요 ~~^^

개인병원 외에 대학병원이나 공무원 등 다른 길을 생각하시는 분들은 추가로 더 준비하셔야 할 부분이 있으니 꼼꼼히 체크해보시구 준비하시면 됩니다.

 

4. 한림성심대학교 치위생과와 다른 학교 치위생과와의 차이점이 있다면 어떤 것이 있나요?

일단 4년제인 학교들이랑 달리 저희 학교는 3년제 이기 때문에 같은 나이임에도 연차가 더 높으며 취업이 1년 더 빠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 각종 자격증 취득과 실습, 취업설명회 등등 여러가지 경험이 가능한 곳인것 같아요

그리고 무엇보다 교수님들의 아름다운 미모와 이해쏙쏙 강의를 겸비한 학교이기두 합니다 ㅎㅎ

 

5. 후배들에게 한 말씀 해주세요

각자가 추구하시는 여러가지의 길이 있으실 것 같아요~

근무환경, 직원들 분위기, 급여, 복지 등등 본인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조건들 비교 잘 해보시고 주변 지인분들 경험도 많이 들어보신 후 첫 취업지를 잘 고르셨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개인마다 자신이 가지고 계신 장점이 꼭 있어요

어떠한 직장이든지 필요하지 않은 장점은 없다고 생각해요

어딜 가시든지 절대 기죽지 마시고 자신감을 가지고 자신의 장점을 토대로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노력하신다면 어디서든지 예쁨받는 멋진 치과위생사가 될거라고 믿어요!

가는곳마다 선한영향력을 끼치는 아름다운 사람이기를 ~~ 아자아자 파이팅 !! ?? 

파일 클라인치과.jpg클라인치과.jpg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2021년 2월 졸업 제10기 박O결 백두병원 치무부사관
다음글 2022년 2월 졸업 제11기 윤O연 오산본플란트치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