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취업스타

Home > 커뮤니티 > 취업스타
게시판 보기
제목 2021년 2월 졸업 제10기 박O결 백두병원 치무부사관
내용

1.자기소개를 부탁드려요

- 안녕하세요. 저는 한림성심대학교 치위생과 18학번 졸업생 박한결이라고 합니다. 현재 부사관으로 군 병원에서 근무중에 있습니다.

 

2. 어떤일을 하고있는지 소개해주세요

- 저는 군 병원 치과에서 치과위생사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주로 하는 업무는 진료스케줄 관리, 치과 감염관리, 재료관리, 장비관리, 진료보조 등 치과 진료관련 업무를 총괄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3. 취업준비과정에 대해서 설명해주실수 있나요?

- 저같은 경우는 굉장히 특이한 케이스로.. 군복무중 운좋게 주간위탁생에 선발되어 학교를 다니게 된 케이스입니다. 취업 준비과정을 이야기하자면 국가고시에 합격하여 꼭 면허를 따야했기때문에.. 큰 틀은 국가고시 준비가 있겠습니다!

 

4. 한림성심대학교 치위생과와 다른 학교 치위생과와의 차이점이 있다면 어떤 것이 있나요?

-  대표적인 차이점으로는 학교에서 학생들을 위해 지원해주는 과정들이 참 많다는 것입니다. 대표적인 예로 3D프린팅 자격증 취득이 있겠네요!

그 외에도 조금만 관심을 가지고 찾아보면 정말 다양한 장학제도와 특강들이 많습니다.

 

5. 후배들에게 한 말씀 해주세요

- 여러분들에게 지금 가장 궁극적인 목표는 아무래도 국가고시 합격이 아닐까 싶어요.

지금 배우고 있는 과정들이 힘든 순간도 있을 것이고 짜증이 나는 순간들도 있을텐데..

하나만 확실하게 말씀드린다면, 교수님들을 믿고 성실하게 따르세요.

이것만큼 확실한 정답은 없다고 생각됩니다. 그 과정들이 저에게도 그랬듯 여러분들에게도 결코 쉽진 않을거라생각됩니다.

그렇게 잘 따라가야만 나중에 국시가 코앞으로 다가왔을때에 불안하지 않을거에요! 국가고시 화이팅입니다!

이상입니다. 

파일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2022년 2월 졸업 제11기 이O빈 연세대학교 의료원 치과의료기기시험평가센터
다음글 2019년 2월 졸업 제8기 정O리 클라인치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