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취업스타

Home > 커뮤니티 > 취업스타
게시판 보기
제목 2020년 2월 졸업 제9기 고O채 서울OK바른이치과
내용

1.자기소개를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저는 한림성심대 치위생과를 졸업한 17학번 졸업생입니다.

 

2. 어떤일을 하고있는지 소개해주세요

 

저는 서울OK바른이치과의원에서 치과위생사로 일하고 있습니다. 저희 병원은 일반진료과와 교정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저는 교정과에서 근무하고 있고 주로 진료 준비, 진료 어시스트, 치과재료관리, 석고모델관리(impression, pouring, trimming 포함 그 외 모든 관리) 같은 일반적인 위생사의 업무를 도맡아 하고 있습니다.

 

3. 취업준비과정에 대해서 설명해주실수 있나요?

 

운이 좋게도 3차 실습을 나갔던 곳에서 일해보지 않겠냐는 제안을 해주셔서 쉽게 취업을 할 수 있었습니다. 그전까지는 회사에 취업할 예정이었기에 도움이 되는 교내활동은 거의 다 참여하였고 관심 있는 분야의 교외활동도 적극적으로 참여하였습니다. 특히 저희 학교에서 지원해 주는 어학교육이나 컴퓨터 교육은 두고두고 도움이 되는 것들이니 꼭 한 번쯤 참여해 보세요.

 

4. 한림성심대학교 치위생과와 다른 학교 치위생과와의 차이점이 있다면 어떤 것이 있나요?

 

저희 치위생과는 일반적인 치과에서는 경험하기 힘든 다양한 활동들을 접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유익하다고 생각합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건 기공소 체험이었습니다. 그리고 실습을 나갈 수 있는 병원이 많은 것도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양한 병원에서 다양한 임상경험을 할 수 있으니까요. 다른 학교 출신 학생들에게 들어보니 저희 학교만큼 실습병원이 다양한 학교가 많지 않았습니다. 또한 앞서 말했던 여러 활동들도 경험해 볼 수 없었습니다. 그런 점에 있어서는 저희 학교 치위생과가 정말 우수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5. 후배들에게 한 말씀 해주세요.

 

임상실습을 나갔을 때 최대한 많이 배우고 오세요. 실습생은 모르는 게 당연하고 배우러 온 입장이기 때문에 병원 선생님도 많이 알려주려고 하십니다. 그 기회를 놓치지 않았으면 합니다. 실습생의 신분을 누리세요. 모르는 게 있으면 마음껏 질문하시고 힘들다, 재미없다는 생각만 하면서 멀뚱멀뚱 있다가 오지마세요. 최대한 발로 뛰고 직접 해보면서 몸으로 경험하고 오세요. 

파일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2020년 2월 졸업 제9기 김O현 연세고운미소치과 (분당)
다음글 2022년 2월 졸업 제11기 이O빈 연세대학교 의료원 치과의료기기시험평가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