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취업스타

Home > 커뮤니티 > 취업스타
게시판 보기
제목 2021년 2월 졸업 제10기 이O지 더봄치과
내용

 

1. 자기소개

안녕하세요 한림성심대학교 치위생과 18학번 졸업생입니다! 저는 2021년도에 2월에 졸업을 하고 그달에 취업한 1년 차 치과위생사입니다.

현재 춘천 더봄 치과에서 근무하고 있고 일한 지는 8개월 되었습니다.

 

 

2.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 소개해 주세요

저는 스케일링, 방사선촬영, 인상채득 등 치과위생사가 할 수 있는 기본적인 업무와 다양한 진료 어시스트 를 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대학병원과 동일한 방식으로 멸균 시스템에 철저하고 깨끗한 환경 속에서 진료를 보고 있습니다.

또한 최신식 기계들과 좋은 재료들을 사용하여 높은 퀄리티의 진료를 봅니다. 그중에서도 저희는 3D 구강 스캐너를 사용하여 내비게이션 임플란트 수술을 한다는 것입니다.

또한 환자분들께는 정확한 치료 계획과 치료 전에 주의사항을 설명드리고 발치나 수술 전 동의서를 받으며 전자차트를 이용해 모든 진료 내용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저는 현재 1년 차 치과위생사로서 입사한 이래로 지금까지 하나하나 체계적으로 배워 나가며 진료팀에서 더욱더 배우고 성장하고 있습니다.

 

 

3. 취업 준비과정에 대해서 설명해 주실 수 있나요?

저는 사실 학교를 다니면서부터 취업 준비를 해왔다고 생각합니다. 협약반과 국시 준비, 이력서&면접 준비, 다양한 자격증 시험 등 다양한 수업 과정으로 인해 취업을 할 수 있었다 생각이 됩니다.

국시가 끝난 뒤 여러 곳들을 알아봤지만 제가 원하는 조건의 직장을 찾는 데에는 약 1달이라는 시간이 걸렸습니다. 첫 직장인 만큼 더욱 신중하고 까다롭게 찾아보았고 그러던 중에 춘천에 더봄 치과를 찾게 되어 인연이 닿아 이곳에서 일을 하게 되었습니다.

 

4. 한림성심대학교 치위생과와 다른 학교 치위생과와의 차이점이 있다면 어떤 것이 있나요?

학교에서 학생들이 많이 배울 수 있도록 하는 것뿐만 아닌 다양하고 미래 지향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아끼지 않고 지원해 준다는 것입니다.

 

다른 학교 치위생과와는 다르게 치과위생사에게 필요한 다양한 자격증 시험을 볼 수 있도록 지원해 주고 저희 과 교수님들과 외부 교수님들의 국시 특강이 차이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국에서 저희 학교 학과에만 있는 치과 3D 마스터 과정은 더욱더 큰 차이점이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학교의 지원과 교수님들의 노력 등으로 인해 지금 제가 임상에서 많이 배우며 치과위생사로서의 길을 걸어나갈 수 있게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5. 후배들에게 한 말씀해주세요.

 

요즘 들어 학교 다녔을 때가 생각이 많이 나요.

3년이 길면 길고 짧으면 짧겠지만 어떻게 보내느냐가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1학년 때는 뭘 몰랐지만 열심히 배워보려고 했고

2학년 때는 바쁘고 정신없었지만 실습을 통해 임상 경험을 하게 되어 한 단계 성장해 나아가 뿌듯했고

3학년 때는 국시생이라는 위치에서 치과위생사와 한 뼘 더 가까워져 설렘과 막막함 사이에 있었던 것 같아요.

저도 3학년 때는 국시를 앞두고 정말 막막했어요. 하지만 학교생활 후회 없이 마무리하고 싶어 정말 열심히 하고 또 열심히 했어요.

특히 3학년 후배님들은 국시 실기와 필기가 얼마 안 남아 걱정도 되고 매일 보는 시험에 지치겠지만 할 수 있으니 저도 정말 응원할게요.

여러분들 모두 합격할 테니 꼭 포기하지 말고 지쳐도 힘내고 다시 일어나서 우리 같은 치과위생사로서 만나요!

 

 

 

 

 

 

 

 

 

 

 

 

 

 

 

 

 

 

 

 

 

 

 

 

 

 


 

파일 KakaoTalk_20210930_134553739.jpgKakaoTalk_20210930_134553739.jpg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2021년 2월 졸업 제10기 이O진 비타민치과
다음글 2017년 2월 졸업 제6기 윤O영 한림대학교 성심병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