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취업스타

Home > 커뮤니티 > 취업스타
게시판 보기
제목 2021년 2월 졸업 제10기 김O호 이편한치과
내용

1. 자기소개

 

한림성심대 18학번 졸업생입니다.
21년 2월에 졸업한 1년차 치과위생사입니다.
국시가 끝나고 한달도 안돼 졸업식 전에 취업을 일찍해서 곧 9개월차가 됩니다.

 

2.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 소개해주세요.


저는 치과위생사라면 제일 기본적으로 해야하는 스케일링과 3D 스캔 등을 하고 있습니다.
저희 병원은 3D 구강스캐너가 구비되어있어 zirconia 나 임플란트 crown 인상 시에 사용됩니다.
환자분들에게 수술 전, 후 주의사항과 발시 후 주의사항 등 모든 동의서와 주의사항을 설명하고 서명을 받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Desk 업무도 하고 있는데요.
학교다닐때 취득한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과 병원사무관리사 자격증이 있어 환자분이 진료를 받고 나오시면 제가 치과보험청구도 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보험청구사 3급을 취득하기 위해서 공부하고 있습니다!

 

3. 취업준비과정에 대해서 설명해주실 수 있나요?


저는 7살 위로 언니가 있습니다. 저희 언니는 7년차 치과위생사로 지금은 휴직중 인데요. 제가 국시를 보고 취업을 고민하던 중 언니가 자기 밑에서 일하면서 많이 배워라 라는 말을 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바로 ‘향남 이편한 치과’에 자소서를 제출하고 1주 뒤에 바로 출근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준비라고 할 만한 것은 없었던 것 같아요.
학교 시스템으로 자기소개서를 점검 받았고  자격증 란에는 그동안 취득했었던 자격증을 적었습니다.
학과에서 취득하라는 모든 자격증을 취득하면 자소서에 쓸 내용이 많아질 거에요. 학과에서 하라는 대로 했더니 막상 저는 준비할게 없었습니다.
면접도 큰 병원, 대학병원이 아니어서 딱딱하게 물어보거나 하시지 않으셨어요! 학교 프로그램 중 모의면접이 있으니 그걸 이용하시면 많이 도움되실거에요. 저도 모의면접 이용해서 많이 연습했습니다!

 

4. 한림성심대학교 치위생과와 다른학교 치위생과와의 차이점이 있다면 어떤 것이 있나요?


제 친구들도 많이 치위생과로 진학했는데요. 그 친구들과 비교해보면 한림성심대학교는 학생들에게 모든 것을 나눠주는 구나 라고 느꼈습니다.
다른 학교 치위생과는 저희 처럼 특강을 하지도, 자격증 시험을 보지도 않아요. 그래서 저는 다른 대학 친구들보다 자격등이 2배정도 많습니다.
그리고 모의면접을 하지 않아요. 치과에서 오셔서 면접을 해주시지 않는다고 하더라구요. 한림성심대 치위생과가 많은 활동들을 하고 있구나 라고 느꼈습니다.

 

5. 후배들에게 한 말씀 해주세요.


저도 처음 대학 입학했을 때는 국가고시가 아직 멀었네~ 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런 제가 벌써 국가고시를 보고 1년차 과위생사가 되었어요. 여러분들도 시간이 빠르게 간다고 느끼시지 않나요? 곧 3학년은 국가고시를 볼 텐데 마음다잡고 열심히 공부하시기 바랍니다! 특강에서도 말했지만 저는 많이 후회했어요. 여러분들은 저처럼 후회없는 국가고시 보시길 바랄게요! 국가고시 화이팅!
1,2학년 분들은 실습과 자격증 공부 열심히 성실히 하시기 바랍니다! 그게 여러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거에요. 저희학교가 특히! 전문대 중에서도 자격증을 많이 따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만큼 저희를 신경써주시는 교수님 없습니다. 제 친구들에게 대학 생활을 이야기하면 모두 부러워해요. 그만큼 좋은 학교, 좋은 학과라는 뜻입니다.
이게 내 길인가 라고 다시 생각하는 분들이 계실텐데 적성에 맞으실거에요. 저도 그런 생각 백번이면 백, 천번이면 천 생각했었어요. 그런 제가 치과위생사가 되었고 문제없이 잘 다니고 있습니다 ! 여러분들도 분명 좋은 치과위생사, 친절한 치과위생사 어떤 치과위생사든 되실거에요!
남은 대학생활도 화이팅 하세요!
한림성심대학교 치위생과 여러분들을 멀리서 응원합니다!?

 

파일 KakaoTalk_20210930_100301910.jpgKakaoTalk_20210930_100301910.jpg
KakaoTalk_20210930_100301910_02.jpgKakaoTalk_20210930_100301910_02.jpg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2021년 2월 졸업 제10기 이O현 잎사귀치과병원
다음글 2021년 2월 졸업 제10기 이O진 비타민치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