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취업스타

Home > 커뮤니티 > 취업스타
게시판 보기
제목 2021년 졸업_18학번 전O주 선배의 마일리지 도전하기~
내용

올해 졸업한 18학번  선배의 마일리지 취득하기에 관한 소개글입니다~

선배의 수기글을 읽고 많이들 도전해서 좋은 결과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이번에 졸업한 18학번 졸업생?입니다. 졸업을 하면서 저희 학교에서 시행되고있는 한림Best마일리지 장학금 제도와 한림성심역량인증제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면 좋을 것 같아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한림Best마일리지 장학금
경로는 학교홈페이지 -> 메뉴 -> HCAP -> 마일리지로 들어가면 됩니다. 자세한 경로와 신청 방법은 학교홈페이지에 잘 나와있고 조교님께서도 매학기 공지로 올려주십니다.
마일리지는 생각보다 많은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줍니다.(150명 이상) 마일리지를 받는 기준은 200점이 무조건 넘어야 받을 수 있는 대상이 됩니다. 200점이 넘는다면, 점수에 따라서 정해진 기준에 따라 1등부터 순서대로 100만원, 60만원, 40만원, 20만원 이렇게 장학금을 지급합니다. 마일리지 점수를 받는 방법은 마일리지 신청 배너에 들어가면 약 75개의 신청항목이 있습니다. 신청항목의 내용은 자격증, 봉사활동, 독서, 특강, 어학, 학교내 행사 참여 등으로 다양한 활동으로 항목이 이루어져 있습니다.
저는 200점대였을 때 20만원을 받았었고, 500점대였을 때 40만원을 받은 것으로 기억합니다. 마지막 학기인 3학년 2학기때에는 1380점으로 100만원을 받았습니다. 최고 금액인 100만원을 전교생 중 1명만 주는 것이 아닌 적게는 3명 많게는 8명 이니 도전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 매학기마다 참여율에 따라 점수에 큰 차이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참여한 항목들을 소개해드리자면,
1.헌혈 - 매년 3번씩 참여하여서 학기마다 적게는 1번, 많게는 2번 점수를 받았습니다.
2.해외어학연수 - 1학년 여름방학 때 기회가 되어서 다녀왔는데 동시에 마일리지 점수도 큰점수를 받았습니다.
3.외국어화상교육 - 1학년 때 참여하였는데 참여율이 좋으면 학교에서 5만원정도의 신청비도 환불해주어서 무료로 참여하였고 마일리지 점수도 받았습니다.
4.Mos - Mos 자격증은 엑세스, 워드, 파워포인트, 엑셀로 세분화된 컴퓨터 자격증입니다. 학교에서 Mos를 가르쳐주는 프로그램도 있으니 컴퓨터 자격증을 따는 동시에 마일리지 점수도 얻을 수 있습니다. 저는 엑셀, 엑세스, 파워포인트 이렇게 학교에서 땄습니다.
5.AI모의면접 - 지정 모의면접 앱을 깔고 난 후 면접과제를 하는 방식입니다. 학기 당 최소 1개 최대 4개의 면접과제를 할 수 있습니다. 점수 배점도 높은 편입니다.
6.독서 서평 - 한학기 당 5권까지 가능하며, 한림역량인증제에도 기준이 되니 기간 잘 알아보고 맞추어서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7.경진 대회 수상 - 2학년 때 포트폴리오 수상과 3학년 때 캡스톤 경진대회에서 수상하여 점수를 받았습니다.
8.국가자격증 - 치과위생사 면허증, 3D프린팅 마스터 자격증, 병원사무관리사3급, 3D프린팅마스터 협회 자격증, 병원 코디네이터, bls 등 모두 장선옥 교수님의 지도 하에 3년동안 딴 자격증입니다. 교육과정에 잘 따라가서 자격증도 취득하신다면 자동으로 점수를 얻을 수 있는 항목입니다.
9.HCAP - 이 항목들은 거저 준다고 보시면 됩니다. 취업실무 항목에 HCAP종합심리검사, 사회진출계획 입력 등 HCAP으로 시작하는 항목 들은 모두 10분 정도 투자하셔서 검사도 다 받고 계획입력하면 점수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10.특강 - 교 내에 취업 특강, 해외현장실습 특강 등 특강이 많습니다.
11.어학능력 - 토익 등 어학시험 점수
12.봉사활동 - 저는 봉사에 관심이 많아서 방학 때랑 학교 다니면서 직접 찾아서 매번 10시간 이상하여 점수를 받았습니다. 저희 과 동아리에서도 봉사 기회가 있으니 여러 방법으로 찾아서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한림역량인증제
마일리지를 쌓으려고 한 활동들이 졸업할 때 쌓여서 장학금 80만원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총 4가지 항목이 있는데 제가 한 활동들을 소개해드리자면,
1.인성(독서) - 15권 이상(마일리지로는 학기 당 5권씩 점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2.직업기초 - 컴퓨터 자격증(MOS)
3.전공자격 - 치과위생사 면허증, 병원사무관리사 3급
4.글로벌 - 해외어학연수, 화상영어회화교육
각 항목 당 1개 이상의 자격증을 취득하면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마일리지는 이 외에도 많은 항목이 있으니 참여하셔서 장학금을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또, 이러한 장학 제도 외에도 컴퓨터자격증 프로그램, 어학 프로그램, 특강 등 많은 기회가 있으니 참여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일리지와 인증제의 주의할점은 예전에 취득한 자격증으로는 점수를 받을 수 없고, 반드시 해당 학기 기간에 취득하고 활동한 내용으로만 점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장선옥 교수님께서 공지해주신 활동들은 다 참여하였습니다. 그 당시에는 귀찮고 하기 싫더라도 적극적으로 참여하셔서 많은 것을 얻어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저처럼 후배여러분들도 이러한 제도를 이용하여 스펙도 쌓고 장학금도 받을 수 있는 이 제도를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한 활동 중에서 마일리지, 어학연수, 자격증, 봉사 등 궁금한 점이 있으면 교수님들 통해서 연락주세요. 아는 부분은 다 알려드리겠습니다.

 

 

 

 

? 

파일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2018년 2월 졸업 제7기 15학번 박O아 서울효치과
다음글 2021년 2월 졸업 제10기 나O진 서울매일치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