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취업스타

Home > 커뮤니티 > 취업스타
게시판 보기
제목 2018년 2월 졸업 제7기 15학번 박O아 서울효치과
내용

1.     자기소개

치과위생사의 일이 생각보다 어렵고 힘들더라구요.. 근데 지금 와서 생각해보면 막내 시절 그 때가 그리워지는 순간이 오는 게 참 신기해요 ㅎㅎ 저도 1년차 때에는 실수를 정말 많이 하고 혼도 많이 나서 출근하기 싫었던 시절이 있었는데 그런 순간이 있었기 때문에 제가 지금 있는 거겠죠 ㅎㅎ 여러분도 막상 취업하고 나면 생각했던 것과는 다른 느낌을 받으실 수 있는데 그 순간을 이겨내고 열심히 일하다 보면 노하우도 생기고 일이 재미있다고 생각되는 날이 올 거예요! 그 때까지 우리의 출신을 잊지 말고 열심히 해봐요 후배님들 파이팅!

 

2.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 소개해주세요

    1년 차에는 모든 병원이 그러듯이 어시스트 위주로 진료를 들어갔고 수습테스트를 통과한 뒤에는 임시치아 제작 및 임프레션 (inlay,crown,implant,denture) 진료가 진행되었습니다. 2년 차에는 임플란트 수술을 담당(2nd 어시스트)해서 진료를 담당했습니다 저희 병원에서는 대학 병원에서 수술하는 것과 같은 난이도가 높은 수술 위주로 진행되기 때문에 환자들 케어가 가장 중요하고 총 6개의 임플란트 회사의 임플란트를 사용하고 있다 보니 임플란트 관련해 요구되는 정보 또한 교육을 받았고 공부를 했습니다. 지금은 직원, 실습생 교육을 담당하고 있고 전반적인 진료실 케어에 투입되고 있습니다.

 

3.     취업준비과정

저는 실습을 했던 치과에 취업을 했습니다. 실습 때 저를 좋게 봐주셨는지 제가 필기가 끝나고 팀장님한테 연락이 와서 바로 취업 생각이 없을 것 같다고 말씀드렸는데 언제라도 취업하고 싶을 때 연락을 달라고 하셨습니다. 졸업 후 지금 놀지 않으면 놀 기회가 없을 거라 생각해서 다른 동기들보다 한 달 정도 늦게 입사를 했는데 실습했던 경험때문에 늦게 들어왔지만 빠르게 적응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4. 한림성심대학교 치위생과와 다른학교 치위생과와의 차이점이 있다면 어떤 것이 있나요?

학년 마다 전임 교수님이 정해져서 3년 동안 저희를 케어해준다는 점이 굉장히 좋은 것 같고 실습을 하기 위해 필요한 방사선 기계, 유닛체어, 멸균기 등 전문적인 기계들이 학교 내에 있기 때문에 보다 더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다는 점이 최고의 장점인 것 같습니다.

 

5. 후배들에게 한 말씀 해주세요.

치과위생사의 일이 생각보다 어렵고 힘들더라구요.. 근데 지금 와서 생각해보면 막내 시절 그 때가 그리워지는 순간이 오는 게 참 신기해요 ㅎㅎ 저도 1년차 때에는 실수를 정말 많이 하고 혼도 많이 나서 출근하기 싫었던 시절이 있었는데 그런 순간이 있었기 때문에 제가 지금 있는 거겠죠 ㅎㅎ 여러분도 막상 취업하고 나면 생각했던 것과는 다른 느낌을 받으실 수 있는데 그 순간을 이겨내고 열심히 일하다 보면 노하우도 생기고 일이 재미있다고 생각되는 날이 올 거예요! 그 때까지 우리의 출신을 잊지 말고 열심히 해봐요 후배님들 파이팅!? 

파일 KakaoTalk_20210503_102919237.jpgKakaoTalk_20210503_102919237.jpg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2018년 2월 졸업 제7기 15학번 김O원 한국건강관리협회
다음글 2021년 졸업_18학번 전O주 선배의 마일리지 도전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