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취업스타

Home > 커뮤니티 > 취업스타
게시판 보기
제목 2014년 2월 졸업 제3기 곽호은, 양희지-S리더치과병원
내용

 

(곽호은_가운데, 양희지_우측) 

1. 자기소개

안녕하세요. 저희는 한림성심대학교 치위생과 11학번 3기 졸업생 곽호은, 양희지 입니다.

 

2.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 소개해주세요.

현재 서울 소재 S리더치과병원에서 보험청구 및 수납, 진료 지원 업무, 외과적 수술 지원 및 환자 구강관리교육 등을 하고 있습니다.

 

3. 취업준비과정에 대해서 설명해주실 수 있나요?

재학생 시절부터 치과위생사의 향후 진로에 대해 다양한 고민을 하고 현재는 임상의 길로 선택하였습니다. 임상에서 필요한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 방학 때 주로 치과에서 아르바이트를 하였고, 병원마다 각각의 특색과 근무환경 등이 다르기 때문에 졸업하기 전부터 가고 싶은 병원을 알아보고 또 그 병원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먼저 파악하였습니다.

치과위생사 국가시험 실기시험 후 치과위생사 구인구직 사이트를 이용해 원하는 병원을 알아보았고, 병원에서 어떤 형식으로 면접을 보며 어떤 스타일의 치과위생사를 원하는지 파악 후 이력서를 작성하였고 그에 맞는 면접을 보았습니다. 성적에 대한 입사기준으로 구인을 하는 병원도 있으니 학창시절부터 성적 관리를 소홀히 해서는 안 됩니다.

 

4. 한림성심대학교 치위생과와 다른 학교 치위생과와의 차이점이 있다면 어떤 것이 있나요?

한림성심대학교 치위생과에서는 교수님, 선후배님들과 함께하는 특별하고 다양한 동아리활동이 많습니다. 기회가 있다면 동아리 활동을 적극적으로 임하시길 바랍니다. 학업도 물론 중요하지만 임상에서는 다양하고 난해한 상황들을 겪을 수 있는데 동아리 활동에서 경험했던 지식과 노하우들을 임상에도 적용할 수 있어 어려운 상황에서 무난히 대처할 수 있습니다. 업무적인 스킬 외에도 장애우 환자분들의 관리, 의사소통이 어려운 노인분들께 하는 구강건강관리교육 등 동아리 활동에서의 경험들이 임상에서 많은 도움이 됩니다.

또한 한림성심대학교 치위생과에서는 해외어학연수를 할 수 있어 색다른 경험과 자기계발의 기회가 있다는 것이 큰 강점입니다. 해외어학연수의 경험으로 임상에서 외국인 환자분들에 대한 응대 및 진료업무에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미리 다양한 기회를 경험하여 본인 것으로 만든다면 어디에서나 필요로 하고 본인이 근무할 곳을 선택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거라 생각합니다.

 

5. 후배들에게 한 말씀 부탁드려요.

임상에 나가기 전 본인이 생각하는 치과위생사로서의 모습을 충분히 그려보시고 나에게 맞는 근무환경을 찾기 위해 능동적으로 교수님, 선배님들께 조언을 구하여 미리 파악하시길 바랍니다.

남들보다 한 발 먼저 하는 자세가 여러분들의 미래를 바꿀 수 있습니다.

임상에서 우리들은 단순히 진료보조업무만 하는 치과위생사가 아닌 진취적으로 먼저 생각하고 준비하여 더 빠르고 정확하게 진료에 도움이 되고 환자들에게 다가가는 치과위생사가 되어야합니다.

끝으로, 치과위생사는 정말 메리트 있는 직업입니다. 임상뿐 아니라 다양한 진로를 선택할 수 있으며 전문적인 기술을 갖추고 있어 지역과 의료기관의 종류에 구애받지 않고 미래를 계획할 수 있어 미리 준비하고 계획하신다면 충분히 만족스럽고 당당한 인재가 될 수 있습니다. 미래에 대해 조금 더 적극적으로 준비하셔서 본인의 역량을 발휘하시길 바랍니다. 후배님들의 멋진 인생을 응원합니다!^^

 

파일 noname011234.bmpnoname011234.bmp
noname0111111.bmpnoname0111111.bmp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2012년 2월 졸업 제4기 김진태-치과임상
다음글 2014년 2월 졸업 제3기 김성민-국군춘천병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