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취업스타

Home > 커뮤니티 > 취업스타
게시판 보기
제목 2016년 2월 졸업 제5기 윤O빈-다산 센트럴 치과
내용

1. 자기소개
그동안 다른 치과의 교정과에서 2년 통합진료과에서 2년을 전문적으로 배우고 이 치과에 오게 되었습니다.   

 

2.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 소개해주세요
 통합진료과에서 진료실 팀장으로 일을 하고 있으며 진료실이 잘 돌아갈수 있도록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관리뿐만 아니라 진료적인 부분도 같이 하고 있으며 상담과 환자분들에게 맞는 진료 보험 챠팅을 하고 있습니다. 또 데스크 서브도 가끔 보고 있어요. 처음에는 팀장으로써 일을 하기에는 신경 써야 될 부분들도 너무 많고 부담스럽고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몇 개월이 지난 지금 많이 성장하였고 진료실이 돌아가는 체계를 더 잘 알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진료실 전체를 보는 게 수월해졌습니다.

 

3. 취업준비과정에 대해서 설명해주실 수 있나요?
 저는 대학병원, 회사 보다는 치과에 적성이 더 잘 맞는 다고 생각하여 좋은 치과를 수소문하고 일을하면서 나에게 맞는 치과를 찾으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래서 면접을 볼 때 병원이 돌아가는 시스템을 원장님께 여쭤보고 기존에 일하던 치과와 다른 치과를 비교하면서 장단점을 찾았던 것 같습니다.
지금 다니고 있는 병원은 교정과에서 잠시 알바를 하던 병원인데 일반과 원장님께서 같이 일해보는게 어떠냐고 먼저 제안을 해주셔서 운 좋게 팀장으로 일을 하게 되었습니다.

 

4. 한림성심대학교 치위생과와 다른학교 치위생과와의 차이점이 있다면 어떤 것이  있나요?
 다른 학교를 다녀본게 아니라 정확하게는 말씀드리기는 힘들지만 저희 한림성심대학교의 장점으로는 다른 학교보다 대학병원에서의 실습의 기회가 많았던 것 같습니다. 대학병원에 취직할 기회가 그리 많지 않은데 대학병원 체계적인 시스템을 체험해보고 배울수 있다는 점이 좋았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실습 도중에 교수님들께서도 신경을 많이 써주셔서 좋았습니다.

 

5. 후배들에게 한 말씀 해주세요.
 한림성심대학교 치위생과 여러분 지금은 많이 힘드실 거에요^^ 뭐가 뭔지 잘 모르겠고 혼란스럽고 이 길이 나에게 맞나 싶기도 할 겁니다. 그리고 졸업하고 나서도 새롭게 업무를 익히느라 1~2년 동안도 힘드실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어느 일이든 힘들기 마련이에요. 그래도 옛날에 힘들었던 만큼 지금은 나름 보람차고 치위생과를 나오기를 잘했다라고 생각하고 있는 요즘입니다. 꼭 임상이 아니라도 치과위생사의 길은 많은 것 같더라고요. 취직해서도 조급해 하지마시고 나만의 길을 찾아가시길 바랍니다. 파이팅!

 

파일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2018년 2월 졸업 제7기 서O하-오스템임플란트
다음글 2012년 2월 졸업 제4기 김O태-치과임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