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취업스타

Home > 커뮤니티 > 취업스타
게시판 보기
제목 2012년 2월 졸업 제1기 김O경-남양주보건소
내용

1.자기소개

안녕하세요. 한림성심대학교 치위생과 09학번 1기이며, 현재 치과위생사 9년차입니다. 저는 남양주보건소 구강보건실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구강보건교육 및 예방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2.취업준비과정

보건소는 치과위생사의 고유업무를 충실히 할 수 있다는 장점이 큰 곳입니다. 보건소에서 구강보건공무직이라는 직업는 치과위생사 만의 자부심을 느끼며 일할 수 있는 매력이 있습니다.

저는 졸업 후 임상치과위생사로서 치과에서의 경험을 먼저 시작하게 되었고, 결혼과 출산, 육아휴직의 기간을 거치며 보건소에서는 기간제 근로자로 일을 시작해보게 되었습니다. 기간제 근로자로서 근무하면서 보건소에서 치과위생사가 어떤일을 하는지 먼저 알아보고, 직접 몸으로 부딪쳐 보았습니다. 공무직은 지자체마다 자격요건과 가산점이 다르기 때문에 각 지자체의 공고를 눈여겨 보시는게 좋습니다.

 

3. 후배님들께!!

저는 4년제를 졸업 후 연구소에도 근무하고, 학원강사로 근무하면서 저에게 맞는 적성을 찾지 못했었습니다.

우연히 치과위생사라는 직업을 알면서 다시 대학을 진학해야 하는 두려움과 걱정도 있었지만, 치과위생사의 전문성을 알고싶어 다시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동기들은 한참 어린 동생들이였지만, 낯가려 하는 저에게 오히려 친근하게 먼저 다가와 주었고, 언니라고 잘 따라줬으며, 치위생과라는 울타리안에서 서로 단합되어 함께 어울려 힘든 국가고시까지 함께 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동기들과 나이차이가 있다 보니 실습이라는 과목이 너무 두려웠습니다. 막상 실습장에 나가보니 제 나이를 아무도 신경쓰지 않더라구요. 동기 동생들과 똑같이 실습생으로 대해주셔서 오히려 감사하고, 임상에 대해 더 잘 배울 수 있었습니다.

지금은 졸업 후 벌써 세 아이의 엄마가 되고, 9년차 치과위생사가 되었네요.

후배님들!! 치과위생사의 무대인 임상치과도 우리의 역할이 중요하지만, 지역사회의 구강보건이 얼마나 중요한지 되새겨 보았으면 합니다.

보건소에 대해 궁금하신 부분이 있다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워킹맘이라 답은 바로바로 어렵겠지만 아는 만큼 답변해드릴께요^^

  

파일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2018년 2월 졸업 제7기 김O이-오스템임플란트
다음글 2018년 2월 졸업 제7기 서O하-오스템임플란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