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취업스타

Home > 커뮤니티 > 취업스타
게시판 보기
제목 [어학연수] 18학번 신O희
내용

 

<어학연수 후기>

 

국가 : 필리핀 (딸락- MMBS)

연수 기간 : 2018. 6. 30 ~ 2018. 7. 28

어학연수 일정 : ~금 수업 / 토요일 Activity(보육원 방문, 요트 타기, 쇼핑몰 방문)

 

지원동기

1학년을 어떻게 하면 알차게 보낼까 생각하고 있었는데 마침 어학연수 공지가 올라와서 흥미를 가졌습니다. 토익 공부를 할까 생각했었는데 어학연수로 가면 더욱 효과적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마침 대학동기였던 전현주와 뜻이 맞아 같이 지원을 했고 함께 하는 친구가 있어 더욱 쉽게 결정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비용

- 항공권과 학원비 : 65만원(전체 집행금액 중 29% 자부담_65만원, 71%는 학교지원)

개인적으로 쓸 비용 : 30만원 (환전하고 싶을만큼 가져가면 됩니다.)

 

연수내용

- 연수 첫날 오티를 하고 시험을 보고 레벨에 맞게 선생님들이 정해집니다.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아침부터 저녁까지 영어회화를 기본으로 reading, writing, listening, 토익을 공부합니다. 그리고 매일매일 과제를 내주어서 하루 종일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영어회화로 토론을 하는데 자기의 의견을 생각하고 말하는 게 좀 힘들었지만 곧 익숙해졌습니다.

 

Self-study

- 2시간/ 오후 7-9시 매일 영어단어 20개씩이랑 영어문장 10개씩 외워서 시험 봅니다.

 

후배들에게 한마디

다양한 과들과 같이 레벨에 맞게 공부하는 시간이 있는데 그 시간에 같이 어학연수 온 친구들과 친해질 수 있다. 방학 기간에 새로운 경험을 쌓고 싶다면 해볼 만합니다. 하지만 잠깐 한 달 놀러 온다는 생각이면 힘들 것 같다.

 

느낀 점

- 어학연수를 하고 싶다면 학교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경험해보는 것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2년 전의 추억이지만 지금 생각해도 가길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만큼 저에게는 한 달의 추억이 삶의 원동력이 될 만큼 뜻깊은 경험입니다.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혼자서 다른 나라도 가보고 싶습니다.

 

 

 

 

 
파일 시간표.JPG시간표.JPG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어학연수] 18학번 전O주
다음글 2018년 2월 졸업 제7기 김O이-오스템임플란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