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취업스타

Home > 커뮤니티 > 취업스타
게시판 보기
제목 2019년 2월 졸업 제8기 박주은-본수치과
내용

1. 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16학번 졸업생 박주은 입니다. 춘천 후평동에 위치한 본수치과에서 1년차로 근무 중에 있습니다. 저희 치과는 세렉 원데이 치료, 임플란트, 수복치료, 근관치료, 교정치료, 사랑니 발치, 소아/예방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cad/cam을 이용한 스캔을 하기때문에 수복물을 당일 제작해 치아에 장착 할 수 있는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매주 화요일, 목요일에 원내 세미나 진행으로 진료에 대한 지식도 깊어지고 많이 배울 수 있습니다. 야간진료도 없기 때문에 휴식시간도 가질 수 있고 따로 개인 공부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좋습니다.

 

2. 임상에서의 치과위생사로서의 역할

진료의 방해가 되지 않도록 술식을 정확히 알아 어시스트를 하고 환자의 구강관리를 위해 칫솔질 교육 등 치태 조절 교육을 합니다. 파노라마, pa, ct 촬영을 하고 차트를 확인하며 진료를 준비합니다. 진료 어시스트도 중요하지만 환자가 진료내용에 대해 이해하고 자신의 구강상태에 대해 잘 알 수 있도록 환자를 응대하고 설명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3. 병원에서의 적응기

실습도 했었지만 치과위생사로서 치과에서 일하니 새로운 것들이 많았습니다. 부족한 것들이 많아 배울 것이 많지만 치과에서 진행하는 세미나와 선생님들께서 설명도 자세히 해주시고 실습도 시켜주시기 때문에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습니다. 신입 교육 후 신입일지를 쓰면서 배웠던 것을 다시 복습할 수 있어서 진료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다양한 진료를 하기때문에 배울 것이 정말 많습니다!

 

4.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

학교에서 공부할 때는 너무 어렵고 왜 배우는지 막막하기만 했었는데 실제 임상에서 일하다 보니 학교에서 공부하는 것들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되었습니다. 술식과 재료, 기구들을 정확히 아는 것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이론과는 다르게 임상에서도 더 많은 것들을 배울 수 있기 때문에 많이 질문하고 배운 것들을 반복해서 외우면 좋습니다!

몰랐던 것들을 하나씩 알아갈 때 뿌듯함을 느끼고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다짐도 하게 되고 더 열심히 배워나가게 되는 것 같습니다!

 

파일 1.JPG1.JPG
3.JPG3.JPG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2018년 2월 졸업 제7기 정은비-본수치과
다음글 2019년 2월 졸업 제8기 손희수-본수치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