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취업스타

Home > 커뮤니티 > 취업스타
게시판 보기
제목 2018년 2월 졸업 제7기 정은비-본수치과
내용

1. 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15학번 7기 졸업생 정은비입니다. 현재 춘천시 후평동에 위치한 본수치과에서 2년차로 근무 중입니다. 본수치과는 원장님 두 분과 함께 치과위생사, 치과기공사, 소독실과장님을 포함해 10명 정도의 직원이 함께하고 있습니다. 치과 내에 기공사 선생님과 기공실이 있어 구강 스캐너 장비를 통해 인레이 및 크라운, 라미네이트 등 다양한 보철치료와 제작 및 수정과정을 눈으로 직접 볼 수 있어 최신 치과 진료 트렌드를 가장 먼저 볼 수 있는 병원입니다. 임플란트 및 뼈 이식 수술 등을 포함한 외과, 보존, 보철, 치주, 소아, 다양한 케이스의 교정치료 등 모든 진료를 하고 있으며 다양한 케이스의 환자들을 진료하여 다양한 진료를 배울 수 있는 곳 입니다.

 

2. 임상에서의 치과위생사로서의 역할

기본적인 진료 및 수술 어시스트를 포함한 스케일링, 불소도포, 실란트, 구강 스캔, 방사선촬영, 구강 내 촬영, 인상채득, 임시치아 제작, 와이어 제거 및 결찰, 멸균 및 소독관리, 병원 환경 관리, 환자 응대 등 많은 일을 합니다. 추가로 치과위생사로서 가장 중요한 것은 환자의 구강위생관리라고 생각합니다. 치과에서 하는 스케일링을 포함하여 환자 스스로 구강위생관리가 가능하도록 도와주는 구강보건교육도 중요합니다.

 

3. 병원에서의 적응기

저는 졸업 전 1월 달에 취업을 했고 학생 때 실습을 하던 병원이라서 편할 것 이라고만 생각 했었는데 실습 때 했던 역할과는 달라서 처음에는 조금 힘들었지만 원장님과 선생님들 덕분에 빠르게 적응했던 것 같습니다. 저는 남들보다 빨리하고 취업해서 그만큼 빨리 적응하는 게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현재는 학교 후배이자 1년차 선생님들 두 분이 병원에 계셔서 같이 배우는 보람도 많습니다. 또한 근무시간에 진행되는 직원들의 성장과 발전을 위한 원내세미나와 신입선생님들의 다양한 교육을 진행 중이며 원장님들께서 매주 15분 세미나를 통해 다양한 지식을 공유해 주셔서 이렇게 성장할 수 있던 계기가 된 것 같습니다.

 

4.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

일을 하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임상 지식입니다. 임상 수업 열심히 듣고 배우고 공부해서 나중에 취업 후에 치과에 빠른 적응을 할 수 있길 바랍니다. 제가 학교 다니면서 가장 도움이 됐다고 생각하는 것은 Molar 동아리 활동인데 3년 동안 구강보건교육이나 봉사활동을 열심히 해서 환자 응대뿐만 아니라 이력서 작성에도 큰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동아리 활동과 임원활동, 기타 교내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시고 학교에서 학생들에게 주어지는 자격증 취득 같은 다양한 혜택들을 꼭 누리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면허 취득 후 병원 선택에 앞서 무조건 서울로 가야지 라는 생각하기 마련이지만 지역을 불문하고 치과위생사로서 성장과 발전, 진료스킬이 우수하고 복지와 근무조건이 자신의 기준에 맞는 병원을 선택하고 취업 후에 오래 근무하시면 좋겠습니다.*^^*

 

파일 1.JPG1.JPG
2.JPG2.JPG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2019년 2월 졸업 제8기 주새얀-강동경희대학교 치과병원
다음글 2019년 2월 졸업 제8기 박주은-본수치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