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취업스타

Home > 커뮤니티 > 취업스타
게시판 보기
제목 2018년 2월 졸업 제7기 정O언-한림대학교 강남성심병원
내용

안녕하세요. 저는 20182월에 졸업한 7기 졸업생 정O언입니다.


1. 임상에서의 치과위생사의 역할

임상과의 진료지원부터 스케일링, TBI , 치근단 방사선 촬영, 보험 청구, 치료 상담 등등 다양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병원의 행정업무도 맡아서 하고 있습니다.

 

2. 현재까지 강남성심병원 치과 적응기

입사를 한지는 3개월이 조금 넘었습니다. 아직 능숙하지는 못하나 초반보다는 발전했다고 생각을 합니다. 저는 업무 중의 하나인 보험 청구까지 해야 하기에 병원에 다니면서 치과보험청구사 3급을 취득하였습니다. 입사 초반에는 자격증 공부와 병원 업무를 병행을 해야 해서 힘들었지만, 현재로서는 많이 적응되고 안정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3. 현재 병원소개

제가 다니고 있는 병원은 저희 재단병원 6개중 하나로, 한림대학교 강남성심병원 치과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저희 병원은 구강악안면외과, 보철과, 보존과, 교정과로 4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교수님은 5 수련의선생님들 3 치과위생사 5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복지조건, 체계적인 시스템, 급여조건이 괜찮은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 그리고 병원의 위치상 대림역에 위치하여 중국인 환자분들도 많이 내원하시고, 구내 식당도 맛있는 편입니다.

 

4.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학생 배운 이론으로 종합병원 임상에 적용을 하려다 보니 부족한 점도 많고 실수를 때도 많습니다. 그럴 일수록 부족한 부분은 전공서적으로 공부를 하고 실수를 두려워 하시지 마시고 즐겨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실수를 두려워 하다 보면 회피만 하게 발전은 없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학생 때는 몰랐으나 지금 생각해 보면 학교에서 배웠던 의료관리학 과목의 치과보험 청구 내용 많은 도움이 되었던 같습니다. 그래서 학교에서 지금 배울 주의 깊게 공부를 하면 임상에서도 많은 도움이 같습니다. 지면 관계상 많은 부분의 얘기들을 많이 못하지만, 진로 관련해서 물어 보실게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저한테 연락하셔서 물어보시면 후배들에게 성심 성의껏 알려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파일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2012년 2월 졸업 제1기-의정부 소재 치과
다음글 2014년 2월 졸업 제3기 한O배 -춘천 한빛 치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