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취업스타

Home > 커뮤니티 > 취업스타
게시판 보기
제목 2018년 2월 졸업 제7기 임O성-삼성연세고운미소치과
내용

2018년 2월에 졸업한 7기 임O성 선배 입니다.


1. 임상에서의 치과위생사의 역할

 
저는 학교를 다닐 때에 학기 중에 대학병원과 개인병원으로 실습을 나갔었기 때문에 치과위생사의 역할에 대해 알고는 있었지만 치과위생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지금의 치과위생사로써 일을 해보니 와닿았던 것들이 더 많았습니다.
이론에서 배운 것을 토대로 치과의사의 진료 및 치료 지원, 사람들의 구강관련 질환 예방 및 구강관리를 돕는 것이 치과위생사의 역할인 것처럼 1년차인 저는 구강 내 검사 및 진단 전에 필요한 방사선 촬영, 진료 및 치료나 수술 시 보조, 교정 진단준비, 스케일링, TBI교육 등 그 외에도 많은 일들을 하고 있습니다.

 

2. 현재까지 고운미소 치과 적응기

 

제가 다니는 연세고운미소치과는 1년차 때 신입직원직무능력평가 및 환자CS응대업무, 임플란트 초급 및 상급 등의 강의를 통해 교육을 받게 됩니다.
여기서 신입직원직무능력평가는 고운미소치과 전체지점 1년차들이 모여 환자CS응대 및 방사선사진 촬영, 교정사진 촬영, 임시치아 제작을 테스트하는 것입니다.
신입직원직무능력평가를 준비하는 동안에는 남아서 동기들과 같이 연습하느라 힘들었지만 성실하게 한만큼 그에 대한 답이 꼭 돌아온다는 것처럼 이로 인한 보답으로 우수상을 수여받게 되었으며 진료에 대한 업무도 한층 더 숙련될 수 있었습니다.
처음 발돋움을 시작한 저는 이러한 과정을 통해 차근차근 배워가며 진료를 해왔기 때문에 많이 알고 시작한 저로써는 어떠한 진료에서도 자신감을 갖고 진료 및 환자응대를 할 수 있어서 그 당시에는 여러 가지로 힘들었지만 지금은 뿌듯한 마음으로 제 업무에 임하고 있습니다.

 

 

 

3. 현재 병원소개

저는 연세고운미소치과 전체 17개 지점 중 삼성점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연세고운미소치과는 네트워크치과로 지점이 많지만 삼성점, 목동점, 종로점 이 세 지점이 네트워크치과의 주가 되어 운영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전체지점 세미나 외에도 세 지점이 모여 한달에 한번씩 세미나를 진행하며, 1년에 한번씩 MT나 체육대회 등 여러활동을 통해 지식공유 및 친목도모를 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제가 다니고 있는 삼성연세고운미소치과의원은 구강악안면외과, 교정과, 보존과로 이루어져있으며 각각 원장님 한 분씩 총 3분이 계십니다.
치과위생사 선생님들은 11분이 계시고 그 외에 데스크 선생님은 2분, 소독실 및 청소 주임님도 계십니다.
그리고 삼성점은 자기계발지원비, 2년 근속 시 한달 휴가지급, 간식바 이용 등 이 외에도 여러 가지 복지체계를 가지고 있는 좋은 점이 있습니다.
제일 좋았던 점으로는 같이 일하는 사람들이였는데요. 처음 일하는데에 있어서 많이 서투르고 배워가면서 깨우치는 기간이 각자 서로 다른만큼 걱정이 앞서기도 했는데 이곳에서 일하는 동안 진료 매뉴얼을 통해서 공부를 했던것도 도움이 되었지만 원장님과 선생님 모두 급하게 서두루지 않으시고 차근히 잘 배워나갈 수 있게 기다려주시면서 그때마다 잘 알려주셨기 때문에 제가 이 병원에서 열심히 일하며 이만큼 성장할 수 있었던 계기가 된 것 같습니다.

 

 

 

4.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

학교에서 이론으로 배운 것과 실습한 것을 토대로 막상 처음에 시작하려고 하니까 저도 모르게 겁이 나고 그랬었는데 모두가 내 자신이 처음이라는 것을 잘 알기 때문에 너무 서두를 필요없이 그곳에서 알려주는대로 차근차근 배워가면 어느새 더 나아진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거라 생각해요.
그리고 급여나 복지, 같이 일하는 사람들, 감염관리 등 이 중에서 자신이 중요하게 생각하는것이 뭔지 잘 생각해보고 그에 맞는 병원에서 근무하게 된다면 좀 더 만족감을 갖고 오래 근속할 수 있을거에요.
저는 배움을 중요하게 생각해서 처음 1년차 때부터 아무리 힘든 교육과 테스트가 많더라도 기초가 튼튼해야 나중에 제가 경력을 쌓아가면서 누구보다 더 나은 치과위생사가 되지 않을까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지금 이 병원에서 계속 배워가야겠다는 마음을 가지고 만족하며 다니고 있어요.
지금까지의 말이 많은 도움이 됐을지는 모르지만 잘 생각해보고 자신에게 맞는 병원에 취업해서 자신이 원하는 치과위생사가 꼭 되길 응원할게요! 

파일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2018년 2월 졸업 제7기 이O지-강동경희대학교 치과병원
다음글 2012년 2월 졸업 제1기-의정부 소재 치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