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취업스타

Home > 커뮤니티 > 취업스타
게시판 보기
제목 2023년 2월 졸업 제12기 이O이
내용

1. 자기소개

안녕하세요 한림성심대학교 치위생과 20학번 졸업생 입니다~

저는 원필준치과교정과치과의원에 입사하여 출근하고 있습니다.

 

2.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 소개해주세요

원필준교정치과에서 교정진료를 보고 있습니다.

진단자료채득, 방사선사진촬영, 와이어 제거 및 장착, DBS 준비 및 어시스트, 알지네이트 인상채득 등의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3. 취업준비과정에 대해서 설명해주세요

저는 실습 때 일반치과와 지금 입사해서 다니고 있는 교정치과 모두 실습했는데요.

일반치과와 교정치과는 업무가 다르기 때문에 교정진료를 보고 배우면서 재미를 느끼고 열심히 실습에 임하였습니다. 학교에서 교정 및 임플란트에 대한 임상 특강이 준비되어 있어 열심히 참여하였고 잘 모르고 있던 교정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져서 더욱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졸업 후 원필준교정치과에 입사하여 배우고 싶던 교정진료를 보면서 만족하며 다닐 수 있었습니더.

 

4. 한림성심대학교 치위생과와 다른 학교 치위생과와의 차이점이 있다면 어떤 것이 있나요?

우선 자격증을 다양하게 가지고 취업을 할 수 있게 도와주십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5가지 자격증을 가지고 취업할 수 있었고 5가지 외에 더 다양하고 많은 자격증을 가질 수 있습니다. 교내 실습에서 교수님들이 한명 한명 잘 봐주시고 가르쳐주셔서 교수와 학생 사이가 끈끈하고 열정 가득 가르쳐주십니다.

그리고 임상특강과 국가고시특강 등 학생들을 위해 특강도 준비해주셔서 많이 공부하고 배울 수 있습니다.

실습은 총 3번 나가는데 학생들 모두가 좋은 실습지에서 실습할 수 있도록 노력하시고 신경써주셔서 좋은 환경에서 배울 수 있습니다.

저희 학교 치위생과는 좋은점이 많아서 친구들한테 많이 자랑 했습니다 ^_^

 

5. 후배들에게 한 말씀 해주세요

1학년 때는 첫 전공 공부가 어렵기도하고 내 진로가 맞나 싶은 생각이 들겠지만 교수님들 잘 따라서 공부하면 학과에 잘 적응할 수 있을 것 같아요.

2학년 때는 첫 실습 정말 떨리고 긴장되겠지만 열심히 배우려는 의지만 있다면 좋은 선생님들께 많이 배울 수 있는 기회니까 긴장하지 말고 열심히 보고 배우면 좋겠어요 2,3차 실습 때는 뿌듯한 일도 많이 생길거고 임상에 대해 더욱 잘 알게 될거에요!

3학년 때는 국가고시 준비로 많이들 힘들텐데 체력관리 정말 중요하니까 잘 먹고 힘내서 공부하시면 좋겠어요ㅎㅎ 저는 학교에서 모의고사 보면서 국가고시 시험장에서 덜 긴장하고 집중할 수 있게 실제 시험을 본다고 생각하고 시험에 임하였어요

그 덕분에 헷갈리는 문제도 집중해서 잘 풀어내고 국가고시도 잘 볼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임상에서 일을 하다보니까 학교에 돌아가서 친구들이랑 지내는게 많이 그립네요~~

졸업하고서도 서로의 얘기를 들어줄 동기들만 만나니까 

동기가 참 소중하고 중요한 것 같아요.

학교에서 좋은 추억 많이 쌓으시고 옆에 있는 동기들과 잘 지내셨으면 좋겠어요!

한림성심대 후배님들 힘내세요~!? 

파일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2023년 2월 졸업 제 12기 김O라 춘천서울효치과
다음글 2023년 2월 졸업 제12기 김O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