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취업스타

Home > 커뮤니티 > 취업스타
게시판 보기
제목 2023년 2월 졸업 제 12기 김O라 춘천서울효치과
내용

1. 자기소개

안녕하세요~ 한림성심대학교 치위생과 20학번 졸업생입니다.

20232월 졸업 후 현재 춘천서울효치과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2.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 소개해주세요

춘천 서울효치과는 치주팀과 통합진료팀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1년차는 전반적인 진료 어시스트를 시작으로 방사선 촬영, 구강스캔 등을 하고 있고, 테스트 통과 시 구내포토, 스케일링, 알지네이트 인상채득, 동의서,주의사항 설명, 임시치아 제작 등을 환자에게 할 수 있게됩니다. 테스트가 있어서 다른 곳보다 좀 더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3. 취업준비과정에 대해서 설명해주세요

저는 실습 때 갔던 대학병원 입사를 희망하고 있는데, 여러 선배님들이 첫 직장은 대학병원보단 큰 의원에서 제대로 기본기를 다지고 입사하는 것을 추천하셔서, 처음 직장은 배울 곳 많은 큰 의원에 입사하는 것이 제 목표였습니다. 3학년 말부터 어느 치과에 가야할 지 고민이 많을 시기에, 교수님께서 여러 선배님들이 치과 소개하러 오시는 시간을 만들어주셨는데 그 때 지원하고 싶은 치과 딱 한 곳이 있었고, 열심히 준비하여 지원한 결과 서울효치과를 첫 직장으로 만족하며 다닐 수 있게 되었습니다.

 

4. 한림성심대학교 치위생과와 다른 학교 치위생과와의 차이점이 있다면 어떤 것이 있나요?

일단 교수님들의 열정이 가장 큰 차이점이라고 생각해요. 다른 학교 친구들 얘기를 들으면 이렇게 교수님들이 잘 챙겨주시는 곳이 없다고 들었어요~ 그리고 학교에서 자격증도 지원을 많이 해주셔셔 5개 이상은 가지고 졸업하는 것 같아요. 또 디지털시대에 맞춰 계속해서 새로운 실습장비들이 들어오고 있어서 취업 전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가 있는 것도 장점이에요. 그리고 다른 학교보다 실습병원 선택지가 정말 많다는 점! 제가 아는 다른 학교는 병원 실습을 길게 2번 가는데 대학병원을 못가기도 하더라고요. 저는 다양한 병원에서 실습했던 경험이 취업할 때 병원보는 눈도 생기고, 나만의 경험치가 되었다고 생각해요. 마지막으로 국가고시 때 느꼈던 건 국시 특강, 모의고사를 최대한 많이 지원해주셔서 국시에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5. 후배들에게 한 말씀 해주세요

1학년 때는 적응하느라, 2학년은 실습가느라, 3학년은 국가고시로 많이 힘들었던 기억이 나요. 특히 3학년은 매일 시험보고 실기는 내 마음대로 안되고, 슬럼프도 오고 그랬는데 역시 가장 중요한 것은 멘탈관리가 아닐까 싶어요. 페이스 조절도 중요한 게 초반부터 너무 열정에 불타면 나중에 국시 볼 때쯤 지칠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하시고, 저는 서서히 오르면서 마지막이 가까워질수록 불태우는 게 가장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학점 챙기실 분들은 비교적 1학년 때 제일 따기 쉬우니까 열심히 하시고 2학년은 과목도 많고 보강도 많아서 정말 정신없고, 3학년때는 모두가 열심히 하고 국시가 목표라서 학점까지 챙기려고 한다면 멘탈이 정말 힘들 수 있어요..ㅎㅎ 그래서 저는 1학년 때 열심히 할 걸하고 3학년 때 후회를 조금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저는 학교생활 하면서 1,2,3학년이 모두 코로나 시기여서 비대면 수업도 많았고, 동기들이랑 추억도 더 많이 쌓지 못했던 것이 아쉬움이 남아요. 저처럼 아쉬움 남지않게 지금부터라도 동기들, 교수님들과 많은 추억 쌓으며 보람되는 대학생활 되시길 바랍니다 ~! 그리고 궁금한 것이 있다면 교수님 통해서 언제든 연락주셔도 됩니다. 후배님들 파이팅 !!

 

 

파일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2023년 2월 졸업 제 12기 추O혜 W화이트치과의원
다음글 2023년 2월 졸업 제12기 이O이